World of Warcraft.

능력치에 대한 해석

White Baek 2006. 11. 23. 08:14
원문 : http://www.worldofwarcraft.co.kr/info/basics/beginners/characters.html

1. 힘
  • 근접 무기의 전투력이 증가합니다.
  • 방패로 감소하는 피해의 양이 증가합니다.

힘은 치명타 명중률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방어 확률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방어에 성공했을 때 피해가 감소합니다. 방어 성공 시 감소하는 피해의 일부는 힘의 영향을 받고 나머지는 방패의 피해 방어량의 영향을 받습니다.


2. 민첩성
  • 원거리 무기의 전투력이 증가합니다.
  • 방어도가 증가합니다.
  • 무기의 치명타 명중률이 증가합니다.
  • 공격에 대한 회피 확률이 증가합니다.
  • 민첩성으로 인한 회피에 대해서는 도적이 다른 직업보다 더 많은 보너스를 받습니다.
  • 사냥꾼과 도적: 근접 무기의 전투력이 증가합니다.


3. 체력
  • 생명력이 증가합니다.


4. 지능
  • 무기 숙련도 향상 속도가 증가합니다.
  • 마나가 증가합니다.
  • 주문 효과가 극대화될 확률이 증가합니다.


5. 정신력
  • 생명력과 마나 회복 속도가 증가합니다. 정신력은 전투 중이나 전투 중이 아닐 때 모든 캐릭터의 마나와 생명력 회복 속도에 영향을 미칩니다.


6. 무기
  • 근접 숙련도 - 공격 숙련도를 나타냅니다.
  • 전투력 - 캐릭터의 전투력을 나타냅니다.
  • 공격력 - 사용 중인 무기로 줄 수 있는 피해를 나타냅니다.


7. 방어도
  • 방어 숙련도 - 캐릭터의 방어 숙련도를 나타냅니다.
  • 방어도 - 받는 물리 피해의 감소율을 나타냅니다.





  • 도적과 사냥꾼의 전투력: 도적과 사냥꾼의 전투력에는 민첩성과 힘이 각각 50%씩 영향을 줍니다.

  • 모든 직업의 치명타 명중률: 민첩성은 모든 근접 공격형 직업에 대하여 근접 공격의 치명타 명중률을 올려줍니다. 단, 주문 효과의 극대화 확률은 지능에 따라 결정됩니다.

  • 도적과 사냥꾼을 제외한 나머지 직업의 전투력: 도적과 사냥꾼 이외의 모든 직업의 전투력은 100% 힘의 영향을 받습니다.

  • 모든 직업의 회피 확률: 캐릭터의 공격 회피 확률은 민첩성에 따라 결정됩니다.

  • 쌍수 무기 또는 보조장비 사용: 쌍수 무기를 들고 싸울 때 공격력은 무기 하나와 방패를 들고 싸울 때보다 크지만 양손 무기로 싸울 때와 거의 비슷합니다. 보조장비는 해당 무기에 지정된 공격력의 50%에 해당하는 피해를 줍니다. 따라서 피해를 가장 크게 줄 수 있는 무기를 주장비에 장착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