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ld of Warcraft.

새로운 명예시스템

White Baek 2006. 12. 7. 14:51

원문 : http://www.worldofwarcraft.co.kr/community/forum/view.do?bseq=1&pseq=126997

와우 홈피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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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다시피 기존의 명예 시스템에서 보상과 관련한 중요한 척도는 계급이었습니다. 그러나 계급 결정은 상대평가 방식이었기 때문에, 상위 계급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치열한 경쟁이 이루어질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에 따라 경쟁적인 명예 시스템에서의 PvP는 그만큼 시간이 오래 걸리는 단조로운 작업으로 변질되어갔습니다. 이러한 연유로 개발팀에서는 플레이어분들께서 보다 여유롭게 PvP에 참여하실 수 있고, 누구나 보상을 얻으실 수 있는 비경쟁적인 방식의 명예 시스템으로 탈바꿈할 수 있게끔 검토해왔습니다.

누구나 가질 수 있는 명예 보상 아이템
새로운 명예 시스템에서의 두드러진 특색은 시간이 걸리더라도, 어느 누구나 노력하면 명예 보상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전의 명예 시스템은 보상을 얻을 수 있는 계급에 도달하기 위한 상대 평가 방식이었으나, 새로운 명예 시스템은 보상 획득에 필요한 명예 점수를 누적해서 얻는 절대 평가 방식이기에 오랜 시간 동안 플레이하지 못하는 라이트(캐쥬얼) 유저라도 누구나 노력 여하에 따라 명예 보상 아이템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기존 명예 시스템과 새로운 명예 시스템의 특색을 간단히 요약 비교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기존의 명예 시스템] - 한 주간 획득한 명예 점수에 따라 계급이 결정되고, 그 계급에 따른 보상 아이템을 구매

[새로운 명예 시스템] - 계급 방식에서 탈피, 획득한 명예 점수와 각 전장 명예 훈장을 소진하여 보상 아이템을 구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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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하나의 평판이 아닐까 조심스럽게 생각해본다.